본문 바로가기

이혼의 종류/재판상 이혼

서초이혼변호사 재판이혼 변호사의 조력이 필수입니다

부부가 서로 이혼을 하자고 하면서도 자녀나 재산 등의 문제로 이견을 좁히지 못하여 원만한 협의가 되지 않는 경우는 정작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할 수 있습니다

물론, 부부가 이혼을 한다고 할 때 협의적인 이혼이 안되어진다면 재판이혼을 해야 할 것은 누구나 생각할 수 있을것입니다.

그런데 재판으로 이혼을 한다고 할 경우, 무조건 변호사를 선임해야 할지 도대체 어디서부터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이혼을 하는 경우 당사자간 협의가 되어진다고 하더라도 재산분할 등 법적 효력을 확실히 하기 위해서는 법률전문가인 이혼전문변호사내지는가사법전문변호사의 조력이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협의가 안되어 재판을 하려면 원하는 결과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도 법률전문가의 법적 조력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재판으로 이혼을 하려면 구체적 이혼사유가 법적으로 인정되고 입증되어야 합니다.

우리 민법에서는 재판이혼을 할 수 있는 사유에 대해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혼을 청구하는 배우자는 혼인관계를 파탄낸 원인을 제공한 유책배우자가 아니어야 하며, 상대방 유책사유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도 확보해야 합니다.

서초이혼소송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할 재판이혼의 진행이 가능한 그 사유로는 배우자의 부정행위가 있는 경우, 배우자의 약의적 유기가 있는 경우, 배우자나 그 직계존속에 의해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은 경우, 3년 이상의 배우자의 생사불명 상태, 자기의 직계 존속에 대해 배우자의 심히 부당한 대우가 있는 경우, 그 외 혼인을 계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유에 따라 이혼청구를 재판을 통해 할 수 있으나, 부부간 이혼을 인정받는 것은 결코 쉽지 않아서, 만약 이혼사유에도 불구하고 법원에서 혼인관계의 개선가능성이 있다고 인정하고 혼인관계의 계속이 상당하다고 하는 경우에는 이혼에 대해 기각할 수도 있게 됩니다.

따라서 이혼청구를 재판으로 진행하고자 할 때 서초이혼소송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미리 잘 준비하여 대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혼청구와 관련해 분쟁이 발생한 사례을 통해 어떠한 분쟁상황이 발생할 수 있고 어떠한 대처를 진행할 수 있는 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했을 해당 사례의 사실관계를 살펴보면 지난 A녀와 B남 부부는 혼인신고한 법률혼 부부로 슬하에 자녀 3명을 두었습니다. 혼인한지 약8년정도 후 부부는 가족모두 외국으로 이민을 가게 됩니다. 그런데 이민간지 약 6년후 남편B남과 자녀를 남겨두고 아내A녀는 홀로 귀국하였고 돌아가지 않게 됩니다. 이후 A녀는 남편B남을 상대로 이혼소송을 제기하게 됩니다.

이에 대하여, 하급심 원심법원에서는 혼인파탄의 책임이 있는 배우자는 이혼청구를 할 수 없다며 ‘유책주의’입장에서 A녀를 유책배우자로 보고, 유책배우자인 A녀의 이혼청구를 기각했습니다. 원심 법원에서는 배우자나 자녀들이 거주하고 있는 나라로 돌아가고 있지 않는 등 A의 잘못으로 인해서 혼인관계가 파탄 났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원심 법원에서는, B남이 보복에 대한 감정으로 이혼청구에 응하지 않는 다고 볼 증거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대법원에서는 이러한 원심 법원의 판단을 뒤집었습니다.

대법원에서는, 남편인 B남에게도 혼인파탄의 책임이 있다고 판단하고, A녀의 이혼청구를 받아들여야 한다고 판시하였습니다.

서초이혼소송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한 이러한 사건에서 대법원에서는 남편B남에 대하여 아내A녀가 가정으로 돌아오고 있지 않은 데도 가정으로 돌아오도록 노력하고 있지 않은 점을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대법원에서는, 남편B남에 대하여 오히려 현지 여성과 부정행위를 의심할 만한 여러 정황이 있는 점을 강조해 지적했습니다.

이에, 대법원에서는, 이러한 상황이, 원심 법원이 이혼사유에 대해 법리를 오해했다며 이혼청구기각 판결한 원심판결을 파기하고 사건을 원심법원으로 되돌려 보냈습니다.

이렇듯 법원에 재판을 통해 이혼청구를 할 때에는 그러한 이혼사유가 인정될 수 있는 입증 자료 등을 준비해야만 하는데요.

법률적인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의 경우 어떠한 것이 그러한 입증 자료가 될 수 있는 지 등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로는 불법적인 방법으로 입증 자료를 수집하여 증거로서의 효력이 없는 것은 물론 오히려 상대방에게 고소를 당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이혼청구 등을 진행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서초이혼소송변호사 등의 조력을 받아 각 사안에 대해 면밀히 준비하고 권익을 지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이 때 서초이혼소송변호사는 다양한 이혼관련 분쟁을 수행한 경험이 있는 변호사이어야 할 것인데요.

다양한 상황에 대해 대처한 경험을 토대로 각 사건에 대해 맞춰 대처할 수 있는 도움이 필요한 것입니다.

만약 자신과 유사한 사례에 대해 경험이 있는 서초이혼소송변호사를 만난다면 더욱 수월하게 사건을 대처할 수 있게 될 텐데요.

이 가운데 원 이혼소송센터 서초이혼소송변호사 들은 다양한 이혼관련 분쟁 사례에 대해 경험이 있고 그를 기반으로 각 의뢰인의 사건에서 적절한 법적 대처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원이혼소송센터는 법무법인(유한) 원 가족법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가사/이혼 사건 전담팀으로, 가사법전문변호사와 이혼전문변호사등이 소속되어 당사자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며,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혼재판에서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사자의 현재 상황에 맞는 최적의 대응을 하는 것입니다. 이혼재판을 진행하려면 가사소송 전반에 걸쳐 다년간 풍부한 경험을 쌓아온 변호사를 찾아 충분한 상담을 받아 재판을 진행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원 이혼소송센터 변호사들은 다양한 다수의 사건경험을 통해 얻은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리한 사건 대응전략을 이끌어 내고 있고, 원이혼소송센터가 소속되어 있는 법무법인(유한)원에는 다양한 법률영역을 전담하는 팀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복잡한 법률문제가 있더라도 협업을 통한 원스톱 시스템으로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하게 발생하는 이혼과 관련한 분쟁 사안에서 서초이혼소송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다수의 경험 등을 통한 노하우로 의뢰인에게 면밀히 조력할 수 있는 원이혼소송센터 변호사들과 동행하여 문제를 수월하게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50m

© NAVER Corp.

더보기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x

© NAVER Corp.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

시,군,구

시,도

국가

이혼법률상담.서초이혼.강남이혼.이혼전문변호사.가사전문변호사.원이혼소송센터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08 랜드마크타워

원이혼소송센터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308(역삼동837-36) 랜드마크타워11층

☏ 02-3019-2100

http://www.onelawfamily.com

#서초이혼 #강남이혼 #서초이혼변호사 #강남이혼변호사 #이혼전문변호사 #가사전문변호사 #재판이혼사유 #재판이혼 #협의이혼안될때 #협의이혼재판이혼